News&Event

느루걸음 소식

여러소식우범기 “전주시립 예술단 장애인팀 신설” 약속

관리자
2023-06-02
조회수 234

우범기 “전주시립 예술단 장애인팀 신설” 약속 - 시사전북닷컴 (sisajb.com)


우범기 “전주시립 예술단 장애인팀 신설” 약속

홈페이지관리자 기자 입력 2022.03.15 09:06수정 2022.03.15 09:06
0
글씨를 작게
 
글씨를 크게
 
-우범기 “전주시립 예술단 장애인팀 신설” 약속
우범기 전주시장 출마예정자(전 전북 정무부지사)가 전주시립예술단에 장애인팀을 신설하고 재능있는 장애인 일자리를 대폭 확충하겠다고 약속했다.

우범기 출마예정자는 14일 느루걸음 앙상블(대표 고영미, 사진)을 방문해 재능있는 장애인 음악가의 일자리지원 정책을 추진하겠다며 이같이 밝혔다.




우 예비후보는 “문화예술에 소질이 있는 장애인들이 재능과는 무관한 일에 종사하는 경우가 허다하다”며 “장애인예술단을 창단해 재능도 살리고 전문적인 직업인으로 설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그는 “현재 장애인들의 일자리가 세탁, 바리스타, 보조 등 대부분 재능과 무관하게 한정돼 있어 안타깝다”며 “장애인 일자리 다변화와 계약직이 아닌 정규직 일자리 창출에 주력하겠다”고도 했다.

‘삼천 문화의 강 프로젝트’를 구상하고 있는 우 출마예비자는 토요일 오후 4시 각종 공연을 정례화해 장애인예술단은 물론 문화예술의 재능이 있는 장애인들이 공연할 수 있는 상설무대를 마련하겠다고 밝혔다.

우 출마예정자는 “장애인들이 일자리를 경험하고 이를 토대로 일반 노동시장으로 진입해 자립할 수 있도록 지원할 계획”이라며 “고용에 있어 사회적 제약을 받는 장애인들을 위한 지속적이고 안정적인 일자리 창출에 적극 노력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이재명 후보 선거에 올인했던 우 출마예정자는 전주 해성고등학교, 서울대 경영학과를 졸업하고 제 35회 행정고시를 통해 공직에 입문했다. 경제기획원, 통계청 기획조정관, 광주광역시 경제부시장, 더불어 민주당 예산결산수석전문위원, 기획재정부 장기전략국장과 전북도 정무부지사 등을 역임했다.


 

0 0